요즘 부동산 거래를 하려면 세무적으로 세금 체납된 사실이 없음을 증명을 해야합니다. 전국적으로 전세사기 이슈가 터지면서 많이 까다로워졌죠. 임대인들은 의무적으로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과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갑자기 하라고 하니 발급은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받는지 궁금하실겁니다. 오늘은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중 온라인으로 무료로 어떻게 발급받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https://www.gov.kr/portal/main/nologin
정부24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검색칸에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 검색하셔도 되고 자주 찾는 서비스에 지방세 납세증명이라고도 있으니 편하신 쪽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대리인도 가능하다고 나오지만 온라인은 대리인은 불가능 합니다.
동사무소나 세무서에 방문해서 발급받으면 수수료가 있을텐데 정부24에서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지방세납세증명 발급 위와같은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빨간 점이 찍혀있는 것은 필수로 입력해야 되는 사항이니 꼼꼼히 기록해줍니다.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리시면 증명서 사용목적이 나오는데요.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 그밖의 목적 4가지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임대차계약을 위해 지방세납세증명 발급을 하는거면 그밖의 목적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밖의 목적'으로 지방세납세증명 발급을 선택하시면 '대금지급자'는 사라지게 됩니다. 빈칸에는 어떠한 목적으로 발급받는지를 서술형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임대차계약을 위한 것이라면 임대차계약이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으로 무료발급 받을 거니 온라인발급(무료출력)을 선택해주시구요. 지방세납세증명 발급 부수도 필요한 수량만큼 선택해줍니다.
이제 지방세납세증명 발급 신청절차가 거의 다 왔습니다.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구비서류 열람에 사전동의를 해주시면 알아서 필요한 서류들이 담당 공무원에게 전달되니 추가 제출할 서류 없이 '민원신청하기'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 됩니다.
서비스신청내역으로 화면이 넘어옵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 서류를 뽑아서 부동산 계약시에 들고오시면 됩니다. 정부24에서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아주 간단하죠? 법이 까다롭게 바뀌고 있으니 임대인분들도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을 익혀두시면 부동산 계약하기가 수월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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